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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저런이야기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애벌레가?!(식약처 시정조치, 20만원 상품권 무마 시도, 혐오 아이스크림)

나름 고급아이스크림으로 알려진 하겐다즈에서 이물질, 그것도 애벌레가 나왔다는 제보가 커뮤니티와 온라인 뉴스 등으로 급속하게 퍼지고 있다.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 종류 중에서도 제법 고가의 가격이며 해외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큰 업체에서 비위생적인 벌레가 나온 부분과 피해자에게 어이없는 대응으로 일관하였다는 부분은 조금 충격적이다.










벌레를 먹은 사람은 하겐다즈를 평소 좋아하여 자주 사먹는 다고 하는데 당사자의 충격은 더말할 나위가 없겠다. 


아래는 당사자가 밝힌 하겐다즈 벌레 사건의 정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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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6월 12일 


하겐다즈 스트로베리맛 먹던중 바삭소리가 나서 뱉으니 밀웜같은 애벌레가 나옴

(스푼커서 상대적으로 작아보이나 실제로 3CM 이상되는 큰 애벌레입니다.) 

너무 놀라서 토하고 속이 계속 미식거림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밤새 설사함 




6월13일 


오전에 내과 진료 받음 신경성 복통, 속 울렁거림 완화,불안증세 치료제 처방 받아서 복용 




6월13일 


하겐다즈 본사측과 통화하였으나 컴플레인 응대 방식이 많이 미흡 




6월14일 


식약청에 검사요청 




6월18일날 


직접 가져다 드리기로함 6월18일 오전에 준비한 보냉백에 아이스팩과 문제의 하겐다즈를 넣어서 서울지방식약청 농축수산물안전과 담당자를 직접 만나 전달해드림

(매우 친절하셔서 놀람) 


6월 내내 하겐다즈 측과 여러번 통화함 과장,부장,대표이사와 차례로 여러차례 통화함 하겐다즈 대표이사는 전화상으로 내과 진료 치료비를 비롯하여 보상을 해주겠다 얼마를 원하지는 금액을 이야기해주면 회의를 하고 알려주겠다고함 저는 결론적으로 보상을 원치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보상이야기는 절대 꺼내지 말라고 신신당부까지 했습니다. 




7월2일 


식약청에서 검사결과가 나옴 프랑스 하겐다즈 제조 공장을 조사결과 ‘딱정벌레 유충’으로 확인 됨 문서번호 A12018-0000049822 하겐다즈 본사에서 인정하고 확인서를 작성함. 곧 행정처분이 이뤄질 예정이지만 벌레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시정조치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는 말을 전달받음. 

(식약청 조사 담당자는 매우 친절하고 열심히 조사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식약청 결과가 나온 뒤 한국하겐다즈 대표이사와 통화하여 결과가 나왔으니 1안과 2안 중 선택하라고 전달함. 


1안은 한국하겐다즈 홈페이지에 팝업창으로 해당사태에 대한 사과문을 공지하고 3곳이 이상의 언론사에 다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을것이라는 사과문을 보도해라 


2안은 1안을 만약 선택하지 않는다면 제가 직접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세한 사진과 문서번호를 공개하고 국내 언론사들에 제보하겠다했음 


대표이사는 1안과 2안 답변에 대해서 계속 미루다가 결국 해외 출장을 가버리고 한번도 통화한적 없는 새로운 부장과 차장이 제가 근무하는 회사 앞으로 와서 사과를 하고싶다며 찾아옴 하겐다즈 상품권 만원짜리 20매를 주려고함 황당 그 자체였습니다. 금전적 보상도 마다하고 보상은 필요없다고 말했고 다시는 보상 이야기 꺼내지 말라고했는데 심지어 하겐다즈 상품권 20만원어치를 줄줄은 꿈에도 몰랐음. 하겐다즈 상품권은 가져가시고 1안과 2안중에 선택하여 월요일날 알려달라고 부장과 차장에게 전달 





7월9일 


오전 부장에게 전화와서 1안 선택은 어렵다고함. 저는 2안을 선택한걸로 알겠고 앞으로 하겐다즈 관계자는 아무도 연락하지 말라고하였습니다. 그리고 하겐다즈측에서 커뮤니티와 언론사에 보도되는 자료에 대하여 사실이 아니라는식으로 대응하면 구체적으로 하겐다즈측에서 얼마나 화나게 응대하였는지에 대해 자세히 공개하겠다고 하고 전화 종료.


 

제가 보상을 마다한 이유는 단 한가지였습니다. 소비자들의 알권리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한국하겐다즈의 매출액은 2017년도 기준 507억입니다. 매해마다 가파르게 매출액이 증가하고있고 이유없이 가격을 올려도 소비자들은 열심히 사먹습니다. 저도 하겐다즈를 많이 사먹었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도 열심히 사먹었습니다. 그 누구보다 하겐다즈를 사랑한 저로써 벌레가 나왔을 때 너무나 큰 배신감을 느꼈고 컴플레인 대응 과정에서 분노마저 느꼈습니다. 단순 이물질이 아닌 벌레가 나오는 아이스크림을 오늘도 아이스크림계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마저 붙어서 소비자들은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사먹습니다. 저는 이점이 너무나 화가났습니다. 식약청 검사 담당자는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조사하여주셔서 너무 감사했지만 식약청에서는 규정상 형식적인 시정조치밖에 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하겐다즈 본사는 제가 오랜 시간 기회를 줬으나 홈페이지 및 언론사에 사과문을 게재할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한달 가까이 혼자 힘든 싸움을 하였고 이제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하겐다즈와 싸워보려합니다. 제가 보상을 마다한 이유처럼 많은 소비자들이 하겐다즈가 얼마나 비위생적인 기업인지에 대해 널리 퍼뜨려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1.하겐다즈에서 애벌레 나옴 

2.식약청 조사결과 딱정벌레 유충이 제조 과정에서 유입된 것을 확인함 

3.하겐다즈 본사에선 하겐다즈 상품권20만원을 제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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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많은 커뮤니티에 해당글이 올라왔는데 네티즌들은 글쓴이가 돈을 요구했을 것이며 많은 돈을 줬으면 입을 닫았을 것이다라고 비난하고 있다. 하지만 글쓴이가 글 내내 금전적 보상을 원하지 않았다고하였고 신신당부까지 하였다는 점을 미루어보아 그럴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 또한 하겐다즈는 비싼 아이스크림에 속하여 아마 저것을 자주사먹는 사람이라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것이다라는 이야기도 있다.


다만 중요한 점은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3cm 정도의 딱정벌레 유충이 나왔다는 것이며 이것을 하겐다즈는 20만원 상품권으로 무마하려고 했다는 점이다.


벌레가 나온 것도 충격적이지만 하겐다즈의 대응방식도 정말 충격적이며, 다시는 하겐다즈를 사먹지 않고 싶다는게 본인의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