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이야기

스타트업을 위한, IT창업자 및 전문가 대상 정부지원 무료교육

청년들의 일자리 정책마련을 위해 정부에서 여러가지 방안을 내놓고 있다. 그중 중소기업에 취업시 각종 혜택을 지원하는 방식들이 논의가 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해결되는 사안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다양한 방향에서 여러대안들을 논의 및 연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스타트업(창업)을 지원하는 여러가지 정부 교육정책들이 속속들이 마련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핀테크, IT 분야의 사업영역이 크게 확대되었다. IT와 실생활의 접목이 되는 핀테크 기술이 크게 발달을 하면서 이러한 기회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최근 블록체인 등으로 시작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돈을 벌었다는 뉴스들이 간간히 보이고 있다. 그만큼 디지털금융분야의 잠재력과 사업성이 크다는 방증이다. 



청년들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의 기업들이 힘을 내야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해외의 여러사례를 보면 페이스북, 테슬라 등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시작한 스타트업들이 그 국가의 시장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이끌어가는 혁신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은 인터넷, 스마트폰 등이 전세계 어디보다도 대중화된 나라이며, 이 엄청난 IT인프라들을 활용한다면 디지털금융분야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창출하는 것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진다.





한국경영인증원(KMR)과 영등포구청 일자리 정책과는 이러한 시류에 맞추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2018 디지털금융 IT 전문인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이용한 스타트업 전문가와 청년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정부 무료교육을 실시되는 이 교육은 3월 23일부터 시작된다. 금융권과 은행권에서 활용되는 실질적 업무내용을 바탕으로 교육커리큘럼이 구성되었다.





또한 많은 이들이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는 가지고 있지만 이것을 어떻게 실현해야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 교육에서는 이러한 기본지식을 토대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어떻게 창업에 이용할 수 있는지 해법과 노하우를 제시하는 교육을 제공한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과 창업을 위한 순서와 절차등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었으며 유명 스타트업 창업자 특강도 교육과 함께 이루어진다. 우수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본 교육은 영등포구 관내 주민과 영등포구 소재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과정을 모두 수강한 교육생이 추후 창업을 할 경우 영등포구청에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한국경영인증원 홈페이지(ikmr.co.k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문의는 02-6309-906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