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

좋은 공인중개사, 부동산중개인 고르는 방법(고척동 현대부동산 마당발 박병오, 고척동 개봉동 부동산 추천)

미국독수리 2018. 6. 7. 12:20

 이제 부동산 시리즈 3번째 포스팅입니다.


http://phyaphya.tistory.com/62


지난번에는 아파트 및 주택의 매매절차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과 부동산 중개인을 대할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지난번에도 언급되었던 고척동 현대부동산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왜 부동산 중개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가 제가 생각을 해보니 이 업소는 다른 곳과 비교되는 모범적인 업소로써 다른 곳과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1. 한곳에서 14년간 부동산을 운영한 믿을수있는 부동산 


현대부동산 공인중개사이신 박병오 중개사님은 일명 고척동 마당발로 불리십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고척동 개봉동에서 부동산을 운영해오셨고, 자신의 이름을 걸고 따님과 같이 업무를 처리하여 고객에게 신뢰있는 가치전달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2.  VR을 활용한 부동산 매매


현대부동산은 국내최초로 360VR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계십니다. YouVR로 불리는 것인데 매매나 전세가 잘 나가지 않을때 이런 VR을 활용하여 수요자들에게 보여준다면 그 편의성이 엄청납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 전세를 내놓았을때 정부정책으로 인해 역전세난이 심화되던 때였습니다. 온동네의 부동산에 전부 집을 내놓았는데 아무리 집을 보여줘도 나가지 않던 그때에 360VR로 인터넷에서 집을보고 구매자가 구매를 결정하여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휴대폰으로 확인되는 실제 매물 사진




촬영에 쓰는 360카메라



VR카메라를 활용하여 집안 구석구석을 촬영이 가능하고 이것을 온라인 상에서 마치 집에 직접 간것처럼 매물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젊은 사람들은 바쁜 시간에 쫓기는데 온라인으로 이렇게 직접 매물확인이 가능하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가지고 오는 것이지요


관련한 교육을 이수하셨으며 YouVR 도입을 위한 상담, 판매도 같이 하신다고 하니 같은 업종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상기 링크를 클릭하면 VR로 매물 확인이 가능하다







3. 손님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대응


부동산들을 방문하면 어떠어떠한 집들이 있고 가격이 얼만데 어떻다.. 그럼 보러갑시다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방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막상 방문해보면 생각하던 것과 전혀다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현대부동산은 VR을 활용하여 부동산 안에서 매물을 1차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내부에 대형 모니터등을 구축하고 촬영한 매물들을 일일히 편집하여 매물의 위치, 가격, 특징 등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마음에 드는 아파트와 주택만을 보러다닌다면 엄청난 시간이 줄어듭니다.


특히 겨울, 여름 등 날씨변화로 외부 이동이 힘든데 맘에 들지도 않는 집을 집주인에게 양해를 구하며 들락날락하는게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닙니다. 현대부동산에서는 최신 설비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가족같은 부동산


제일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부동산의 직원들이 일을 잘하는 것이겠지요. 대부분의 부동산이 공인중개사와 실장으로 운영이됩니다. 아무래도 남남이다보니 부동산 업자와 실장간의 커뮤니케이션이 좋지 않습니다. 실장에게 이야기를 하면 부동산 업자에게 전달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아 곤혹스러운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실장들은 자주 그만두기도 합니다. 


고척동의 현대부동산은 가족이 운영하는 업체로 꼼꼼하신 따님과 호탕하신 박병오 여사가 좋은 케미로 고객을 응대합니다. 한번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신다면 왜 이렇게까지 믿음직하게 이야기하는지 알수 있을 겁니다.








5. 비용과 관련하여 정직한 부동산


고객의 입장에서는 복비를 깎는게 중요하고 공인중개사 입장에서는 많이 받는게 중요합니다. 그것때문에 대부분의 공인중개사들이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저는 현금영수증 발행해주는 부동산은 처음으로 만나봤습니다. 이유는 바로 정직하기 때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돈욕심 안부리고 고객에게 정직한 고척동 마당발 박병오 여사가 더욱 신뢰가 가는 이유입니다.






추가사항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고객에게 매물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주는 부동산은 흔하지 않다는 겁니다.


어떤 매물이던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좋은점만을 말해주는 부동산은 많습니다. 하지만 거래가 성사될지 안될지도 모르는데 안좋은 점을 이야기하기는 쉽지 않죠. 물론 먼저 말을 꺼내지도 않았는데 아파트의 단점을 나열하는 사람은 없겠지요 하지만 최소한 없는 소리를 만들어내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혼부부나 상대적으로 젊은 손님을 대상으로 안나가는 집을 팔려고 애쓰는 부동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봉동의 한마을아파트는 입지가 굉장히 좋은 아파트 단지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래되었지만 역세권에 대단지입니다. 다만 대단지의 외곽에 위치한 동이 2동 있습니다. 125동 126동인데 이쪽은 철길이 바로 앞에있어 다른동들과는 다른 불편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뷰가 좋고 남향이지만 이 철길과 외진 위치가 단점인데 어떤 부동산에서는 이런 이야기를 일절 언급하지 않더군요. 네이버 부동산 커뮤니티에 들어가보니 이런 글이 너무 많아서 깜짝놀랐습니다.


믿을수 있는 부동산이었다면 이런일이 없었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부동산 거래에 앞서서 항상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믿을수 있는 중개업소를 찾아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